국제학교 보건교사 및 안전 담당자 워크샵
4월 10일, 호치민시 패밀리 메디컬 클리닉 주최
국제학교 보건교사 및 안전 담당자 워크샵 열려...
지난 4월 10일, 호치민시 패밀리 메디컬 클리닉은 호치민시 3군에 위치한 호텔 데스 아트에서 국제학교 관계자들을 모시고 워크샵을 진행하였습니다. 본 병원에서 주체한 지역사회 행사에는70명 이상의 국제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패밀리 메디컬 클리닉의 창립자이며 CEO인 닥터 라피콧 (Rafi Kot), 클리닉 운영 이사 이안 윌슨 (Ian Wilson), 소아과팀의 수장인 닥터 조나단( Jonathan Halevy), 정신의학과 전문의 닥터 미구엘(Miguel De Seixas), 도로 안전 관리 전문가 로이 (Roy Eliezer)가 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
닥터 라피는 인사말과 함께 지난 30년간 베트남의 의료 체계가 얼마나 놀라운 발전을 이루었는가에 대해 설명하며, 워크샵을 시작하였습니다. 소아과 의사 조나단의 강연은 "학교 응급 상황의 첫 대처자인 보건교사"에 대한 내용으로 보건교사의 역할, OTC 의약품 사용 규정과 알러지, 천식, 십대들의 이슈, 아동학대 대처방법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었습니다.
정신의학과 전문의 미구엘은 국제학교 학생들의 심리적 변화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또한, 정신적 문제가 생겼을때 시스템적으로 도움받을 수 있는 베트남의 기관이 부족하다고 덧붙이며 국제학교 학생들에게 ADHD, 조울증, 사회적 스트레스와 우울증 같은 정신 질환이 생겼을 때 조기에 인지하고 치료할 수 있는 적극적 대처가 필요하다고 언급하였습니다.
또한, 도로 안전 전문가 로이는 베트남의 위험한 도로 환경에서 아이들이 통행하거나 자전거, 오토바이, 자동차를 탈때 안전사항에 대해 설명하였고, 클리닉 운영 이사 이안은 패밀리 메디컬 클리닉의 응급 의료 응대 서비스 EMR*9999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학교 관계자와 함께한 Q&A 시간에는 지역사회 학교들이 정확한 의료 정보를 가지고 학교 발생 의료상황에 대처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에 대해 다시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패밀리 메디컬 클리닉은 호치민시의 학교의 보건교사들과 안전 담당자들에게 지속적인 의료 조언을 제공할 것입니다.